▷ 뉴스 반응(속보)

'카타르 월드컵' 크로아티아 브라질을 동급으로 생각하는, 日 언론 일본반응

KOR90 2022. 12. 10. 11:48
반응형

16강에서 크로아티아에 승부차기 패배를 당한 일본 일부 팬들의 반응이다. 

 

브라질이 크로아티아에 8강에서 승부차기로 발목 잡히면서 이런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브라질은 10일 크로아티아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대망의 8강전을 치러 연장 전후반을 1-1로 마친 뒤 승부차기에서 패(2-4)했다.

그야말로 ‘충격패’다. 브라질은 우승 후보 ‘0순위’다. 심지어 이날 경기를 브라질이 초반부터 주도하면서 크로아티아보다 승리에 가까워보였다.

브라질은 연장전후반 통틀어 19개의 슈팅을 날렸다. 이중 문전으로 향한 것은 11개이며 1득점에 성공했다.

반면 크로아티아는 9개의 슈팅을 날렸다. 이중 단 한 개가 유효슈팅인데, 득점으로 연결됐다. 

시간이 흐를수록 초조한 팀은 브라질. 크로아티아가 승부차기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왔기 때문이다. 

 

불안한 기운은 틀리지 않았다. 브라질이 승부차기 혈투 끝에 무릎을 꿇었다.

앞서 16강에서 일본을 승부차기(3-1)로 제압하고 8강에 오른 크로아티아는 2경기 연속 승부차기 승리를 거뒀다.

더불어 '2018년 러시아월드컵 준우승팀' 크로아티아는 2대회 연속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크로아티아가 브라질을 꺾은 직후 일본 매체 ‘풋볼존’ 반응이다.

 

일본이 브라질과 경기했으면 접전이었을까?

 

일본도 브라질과 팽팽한 싸움을 할 수 있다는 말인가!

 

일본 역시 더 평가받아야 해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막상막하에 일본 대표팀은 더 평가받아야 한다, 등의 반응이 일고 있다.

 

아래는 국내 네티즌 반응

 

푸학 ㅋㅋ고맙다 오늘 제대로 웃겨줘서

환상에 빠진 미개한 원숭이아니랄까봐

쪽바리식 정신승리 오지구요ㅋㅋㅋ

이래서 브라질이 이기길 바랬는데

사우디>아르헨 사우디4강실력 ㅄ논리 

지랄도 풍년이다

이 이야기가 왜 안나오나했다ㅋ

월드컵 열기 식기전에 한일전 추진하자

어쩌다 긁는복권 맞았다고 재벌됨?ㅋ

 ㅋㅋㅋ 쪽바리들 중국 닮아가나?

 

#8강전, 브라질 패배 일본반응, 현지, 실황, 축구팬, 언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