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방송 연예 사회 문화

가황 나훈아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혈액형 나훈아 부인 김지미 정수경 이혼사유 군대(병역) 루머 집안 근황

xikl 2023. 5. 22. 11:34
반응형

나훈아 트로트의 황제, 가황(歌皇)이라는 별명이 정말 잘 어울리는 가수다. 트로트 가수(보컬)로 주로 유명세를 탔다.

 

수많은 히트곡을 직접 작곡해서 히트시킨 싱어송라이터이며,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노래방 반주기에 수록된 곡이 가장 많은 가수다.

 

1966년에 '천리길'을 발표하며 데뷔하였다는데 데뷔년도를 빨리 올리기 위한 이야기로 추정된다. 실물 음반은 전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가장 오래된 실물 레코딩 노래는 1968년 8월 16일 내 사랑이 확인. 천리길은 1969년 5월 29일 발표되었다. 

 

2020년 KBS에서 진행한 콘서트 준비를 하며 본인이 데뷔 54년 가수 생활이라고 언급 한 것을 보아 본인은 1966년 데뷔를 확실시 하는 듯하다.

자타공인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이자 라이벌인 남진과 함께 한 시대를 양분했던 슈퍼스타로 대한민국 가요계 역사상 최고의 가수 중 한명으로 평가받는다.

히트곡만 무려 120곡이 넘어 나훈아는 히트곡의 숫자에서도 국내 최다는 물론이고, 앨범 발표수만 해도 무려 200장 이상, 800곡 이상의 자작곡을 포함해서 2,600곡 정도의 취입곡을 자랑한다. 

 

나훈아 집안 아버지가 무역선 선원이었기 때문에 매우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다. 1950년대에 유년기를 보냈음에도 아버지가 외국에서 사온 축음기가 있었을 정도였다고 한다. 


의사나 판검사 같은 엘리트 직업을 갖기를 바랬던 그의 아버지는 죽을 때까지 그를 인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2008년에 일본 야쿠자와 여배우 K 를 놓고 시비가 붙어 고자되기를 당했다는 헛소문이 돌았다. 헛소문이 너무 돌자 이런저런 의혹에 답변하고자 1시간짜리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 자리에서 바지의 지퍼를 내리고서는 "자, 지금 여러분들 중에서 대표로 얘기해 주십시오. 제가 내려서 5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니면, 믿으시겠습니까?"라고 하며 원한다면 아예 바지를 벗어 증명하겠다는 파격적인 발언을 했다.

 

기자회견장은 그가 단상에 올라갈 때 셔터가 미친 듯이 터지기 시작했다. 이 때 나훈아의 팬들이 나훈아를 굳게 믿는다고 외쳐서 진짜 바지를 내리지는 않고 끝나게 되었다.

공연료가 부르는 게 값인 단 3명 뿐인 가수 중 하나이다. 다른 두 사람은 조용필, 서태지이다. 

 

(위) 나훈아 부인 김지미 (아래) 아내 정수경 재혼

영화배우 김지미가 나훈아의 재능을 크게 사서 예절과 서예 등 다방면에 걸쳐 가르쳤다. 두 사람은 오랫동안 연인 사이를 유지 했다. 두 사람은 오랜 기간 사실혼 관계를 유지했다. 

김지미와 이혼 후 가수 정수경과 동거를 하다 첫째 아들을 얻었고 1983년 연말에 3번째 결혼을 한다. 

 

1988년 둘째 딸이 태어났으며, 정수경이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1993년 하와이로 거처를 옮기며 나훈아는 기러기 아빠 생활을 시작했다. 

 

2007년 아들의 결혼식에 나훈아가 불참한 이후로 둘의 사이는 급격히 나빠지기 시작했다.

 

나훈아의 아내 정수경이 2014년 10월 8일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 결국 조정 절차 거쳐 이혼에 합의 하였고 재산분할로 12억을 지급했다.

 

나훈아 남진 젊은시절 과거사진

나훈아 본명 최홍기 (崔弘基, Choi Hong Ki)
나이 1947년 2월 11일 (76세) 고향 現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중로
신체 키 175cm, 71kg, 혈액형 B형
가족 어머니, 슬하 1남 1녀, 사촌동생 나진기
학력 서라벌예술고등학교 (졸업)
병역 공군 병장 만기전역 (231기)
데뷔 1968년 노래 "내 사랑"

#가황 나훈아 이혼사유 성격차이, 재혼, 루머, 사망 별세 가짜뉴스, 지라시, 나훈아 부인 김지미 아내 정수경, 군대, 자녀, 자식, 군복무, 가족사진, 가수, 뽕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