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부 교수이자 전 대통령비서실 홍보수석비서관. 1959년 5월 14일 출생(64세)
한성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아이오와대, 인디애나대에서 공부했다. 인천대학교 조교수를 지냈고 1997년부터 이화여대에 임용되었다.
2004년 4월 열린우리당에 입당하여 창당 정당개혁단장에 2005년 2월 17일 대통령비서실 홍보수석 비서관에 발탁되었다. 2006년 2월 비서관직을 사퇴한 뒤 이화여대로 돌아왔다.
2017년 '왕따의 정치학'이라는 과거 청와대 홍보수석 시절 한경오를 비롯한 좌파들과의 갈등을 주제로 한 책을 발간했다.
2020년 6월 28일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지지율이 높다고 정책이 올바르다는 자만하면 안 된다, 참여정부 당시에는 다주택 고위공직자가 없었다.
문재인정부는 대통령과 국토부 장관이 고위공직자들에게 다주택 소유하지 말라 해도 고위공직자들은 팔지 않았다. 발언하며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글을 게재하였다.
현재는 보수언론인 중앙일보에서 글을 쓰며 이준석 등을 옹호하는 기사를 쓰는 등 강성 진보 시절과는 결이 확연히 달라진 상태이다.
김건희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서도 국민대를 옹호하고, 중요한 일이 아니라며 비판자들을 비판하였다. 국민대를 옹호한 발언이 비판받기도 했다.
2009년 전 대통령 노무현의 박연차 게이트 연루 의혹이 드러났을 시 "생계형 범죄"한민구?라는 논리로 옹호하다 엄청난 비판을 받았다.
조기숙 교수 프로필
나이 1959년 5월 14일(64) 고향 경기 안양시
소속 이화여자대학교
가족 조기숙 결혼(기혼) 자녀 알려진바 없음
학력 인디애나 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
경력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부 국제학전공 교수
#조기숙 학력, 계파, 성향 친노, 이대 출신, 대학교수, 더불어민주당, 정당, 자식, 남편, 근황, 문재인, 이재명, 윤석열, 조국 총선출마, 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천, 조민 지역구 비례대표, 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