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메신저를 무단으로 열람한 혐의로 피소된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씨와 아내 수잔 엘더 씨에게 경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경찰은 관련자 조사와 증거자료 분석 등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이용약관상 정당한 접근 권한이 관리자 측에 있었던 점 등을 종합해 검토한 결과 혐의점 발견이 어려워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가 운영한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은 강 대표와 이사였던 수잔 엘더씨가 직원들의 사내 메신저를 무단 열람하는 등 직장 내 갑질을 했다며 지난해 5월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
이들은 강 대표 부부가 직원들의 사내 메신저 데이터 6개월 치를 무단으로 열람하고 일부 내용을 다른 직원들이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공개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같은 달 24일 강 대표 부부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대부분 의혹을 부인했다.
그 가운데 사내 메신저를 감시했고 동의서를 작성하게 했다는 부분은 인정하면서도, 수잔 엘더 씨는 처음에 허락 없이 본 건 맞지만 가족이나 대표에 대한 조롱이나 동료 혐오 표현을 발견해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전 직원들은 강 대표가 오히려 여성혐오적 발언을 했다고 반박하면서 진실 공방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후 강 대표는 SNS를 통해 성실히 조사에 임해 진실을 밝히도록 하겠다.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으로 저와 제 가족에 대해 불필요한 오해를 일으키거나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했거나 비방한 분들 허위로 고소한 분들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 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실 제 마음도 많이 다쳤다. 하지만 그동안 많은 분들께 사랑을 과분하게 받아왔으니 고통을 받는 것도 마땅히 견뎌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는 회사 대표로서의 삶은 접고 제 본업인 훈련사로서의 삶에 전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보듬컴퍼니는 지난해 5월 30일 자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내용의 공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강형욱 부인 수잔 엘더 아버지는 백인계 미국인이고 어머니는 한국인인 한국계 혼혈 미국인이다.
어린 시절 한국에서 자랐기 때문에 한국이 고향이고 한국어가 모국어라고 밝혔다. 2022년까지 유튜버 마미수잔으로 활동했다.
강형욱 나이 1985년 5월 27일 (39세)
고향 서울특별시
본관 진주 강씨
신체 키 174cm, 혈액형 O형
가족 부인 수잔 예희 엘더(2011년 결혼 ~ 현재)
자녀 1남. 반려견 4마리
학력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
병역 육군 제702특공연대 병장 만기 전역
소속 보듬컴퍼니
별명 개통령, 애견계의 대통령, 강아지 강씨
성격 MBTI ESFJ
#강형욱 프로필, 군대, 군복무, 소속사, 논란, 근황, 자식, 아들, 강형욱 아내 수잔 엘더, 무죄, 재판, 결과, 국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