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방송 연예 사회 문화

웹툰작가 기안84 연봉 수입 재산 만화가 조석 아내 결혼(부인 딸) 나이 학력 고향 필명 기안84 뜻 프로필 근황

KOR90 2019. 4. 6. 09:49
반응형

웹튠작가 기안84 가 방송에 출연해 관심을 끌면서 웹튠작가의 어마어마한 연봉이 네티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인기를 끌었던 웹튠 복학왕 작가 기안84의 수입이 방송에서 공개 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안84는 과거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 인터넷 재벌 특집 에 출연해 자신의 급여에 대한 것을 언급했습니다.


아래는 만화가 기안84 뜻, 조석 연봉 및 프로필.




기안84는 웹툰 작가의 수입을 묻자 2년 연재해서 30평 아파트 한 채와 엄마 차 한 대를 사드렸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웹툰 조회수가 많이 나오면 광고 영향이 있어서 수익을 나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안 84의 작품이 연재 되는 곳은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 곳으로 어마어마한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연재하고 있는 복학왕 회당 평균 조회수는 800만이라고 합니다,


일주일에 800만의 조회수면 엄청난 사람들이 보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와는 비교할수 없는 수치의 조회수로 상상이상의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거 2014년 네이버는 웹툰 10주년을 맞아 웹툰에 대한 기록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조회수, 이용자, 작가 연령, 작가 수 등 다양한 기록이 공개됐는데 그 중 연봉이 가장 눈길을 끌었습니다.


네이버가 공개한 웹툰 작가 최고 수입은 월 7800만 원으로 외부 수입을 포함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연봉은 9억원 입니다.


어떤 작가 인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네티즌들은 네이버 웹툰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조석을 연봉킹 으로 지목했습니다.




만화가 조석 딸 사진


필명 논란, 기안84 뜻


기안84 이름 뜻과 관련해, 기안84 뜻 논두렁(?)이 아름답고 여자들이 실종되는 도시 화성시 기안동에 살던 84년생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여자들이 실종되는 도시(화성연쇄살인사건 지역)라는 표현과 관련해 비난의 중심에 선 것.
그 곳 이름에 84년생 이라는 뜻의 숫자를 붙인 거다, 말했습니다.


보기 조석 기안84 프로필 보충



기안84(본명 김희민) 고향 여주시 대표작 노병가, 패션왕, 복학왕


가족 기안84 결혼 미혼, 여자친구(여친 애인) 공식발표 없음.

병역 군대 알려진바 없음.



조석 만화가, 웹튠작가
나이 1983년 5월 30일 (35세), 고향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학력 전주대학교 영상만화학과 중퇴


가족 조석 부인 최나래(아내) 자녀 딸 조율, 종교 천주교

데뷔 2006년 웹툰 '마음의 소리'

대표작품, 취업의 소리, N의등대-busted, 자율공상축구탐구만화, 마음의 소리, 푸른하늘, 조의 영역.


#기안84 근황, 조석 아내 와이프 마누라 결혼, 기안84 수입, 애봉이, 재산, 학벌, 여성비하 발언, 기안84 하차이유 사유, 사건, 이혼 재혼 루머, 만화가 연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