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국 프로필 대한민국 정치평론가, 유튜버. 1958년, 대구에서 출생하였다.
경기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정치외교학 석사와 1995년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5공 당시인 1986년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사였던 시절에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옥살이를 했으나 노태우 정부 출범 이후 사면되었다.
이후 90년대 초반까지 진보 진영의 각종 포럼 등에 참여하면서 비교적 꾸준히 진보적 정치 평론 활동을 벌여 왔지만, 2012년 즈음부터 급격히 보수로 정치 노선을 갈아탔고, 현재는 강성 친박 보수 성향의 정치 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1996년부터 1997년까지 추적 60분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김영삼 대통령 아들 김현철 인맥으로 들어온 낙하산이라는 비판을 받고 방송에서 하차했다. 김현철과는 꽤나 절친하게 지냈던 것은 본인도 인정한다.
이후로 총풍사건에 연루되었기도 했는데 이건은 일단 무혐의 판결을 받았다.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치르면서 보수성을 조금씩 드러내기 시작했으며, 박근혜 정권 내내 친정부 측 보수 패널로 방송에 출연했다. 제18대 대통령 선거 직전에는 박사모 충북 본부에 가서 특강을 하고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유튜브 채널 고성국TV. 김문수나 고영주 등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정치인들을 집중적으로 섭외하는 것과 강력한 보수 성향이 뚜렷한 방송 내용 등을 보면, 확고부동한 강성 보수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자신의 방송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 최소한의 사법 원칙도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등, 갈수록 메세지가 강성 친박화 되고 있는 상황이다. 2017년부터는 TV조선의 객원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장인은 독립운동가 출신 정치인 홍성여(1925~2004) 씨이다. 생전에 한국독립당 최고위원, 인천시장 직무대행, 국가보훈처 고문 등을 지냈다.
2019년 4월, 본인의 유튜브에 고정 출연하는 시사평론가 이종근과 함께 '자유우파 필승 대전략'이라는 책을 내고, '자유우파의 압도적 승리는 역사적 필연이다, 주제로 이념 전쟁을 통한 자유한국당 대선 승리를 노골적으로 주문했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와 경기고 72회 동기동창 같은 반 친구인데, 황 전 대표 쪽과 서로서로 방송활동 등을 통해 측면지원을 많이 해준다.
가족 고성국 부인 홍옥연, 자녀 1남 1녀. 군대 다녀온 것으로 알려져 있음.
#고성국 고향, 보수 유튜버, 우익, 우파, 아내, 와이프, 마누라, 교수, 병역, 군복무, 고성국 학력, 성향, 종편 패널, 윤석열, 이재명, 국민의힘, 서정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