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대통령 비서실장 장제원 부인 한윤순(아내) 아들 노엘(장용준) 장제원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약력 집안 군대(병역)

KOR90 2022. 3. 25. 08:34
반응형

대한민국의 교육자, 정치인, 방송인. PK의 대표적인 개혁 보수 정치인으로 주목받았다. 부산 사상에서 3선 의원으로 재직 중이며 제20대 대통령 선거 이후 윤석열 당선인의 비서실장으로 임명되었다.

 

계파는 친이계(이명박)로 꼽히는 정치인이다. 이 때문인지 19.20대 총선 공천에서 연이어 컷오프 당하기도 했다. 그래서 20대 총선에서는 무소속 출마하여 당선됐고, 선거 후 복당했다.

 

장제원 아내 한윤순

 

박근혜-최순실(최서원) 게이트 때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으로 합류했으나, 2017년 5월 12일 자유한국당에 복당했다. 21대 총선에선 미래통합당 후보로 3선에 성공했다.

 

20대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 핵심 관계자로 활동하였고 당선에 가장 큰 공신 중 한 명으로 인정 받을 것으로 보인다.


장제원 고향 1967년 4월 13일, 집안 부산직할시에서 사학재벌이자 정치인인 아버지 장성만과 어머니 박동순 슬하 2남 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났다.

 

부산 동래국민학교, 서울 여의도중학교와 여의도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이후 가문 소유의 동서학원 소속 대학인 경남정보대학 수석부학장, 부산디지털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하였다.

2017년 1월에 바른정당이 창당되자 부산시당위원장직과 당 대변인을 맡았다. 이렇게 개혁보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지만 같은 해 2월 12일, 아들 장용준(NO:EL) 군의 ‘성매매 의혹’에 당 대변인직과 부산시당위원장직을 사퇴했다.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공익근무요원(사회복무요원 4급) 소집대상으로 판정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2021년 7월 윤석열 국민캠프에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으로 참여하였으나, 아들의 무면허 음주운전 및 경찰관 폭행 사건이 발생하자 사의를 표명했으나, 윤석열이 반려했고 며칠간 칩거하다가 결국 9월 28일 사퇴하였다. 

2022년 3월 10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대선에서 승리한 후 장제원 의원을 비서실장에 임명했다.

 

 

 

가족 장제원 부인 한윤순(전 MBC 아나운서) 자녀 1남 장용준

 

장제원 병역 공군 방위로 14개월 복무하다 상병으로 제대, 루머 이혼 재혼(전부인)은 동명이인 연극배우입니다.

 

#국회의원 장제원 고향, 나이, 약력, 경력, 본관, 고등래퍼, 손수조, 비박계, 아내, 와이프, 마누라, 사진, 결혼, 출신, 미녀, 미인, 군대, 병역, 근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