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개그맨 좌파 유튜버 강성범 부인 이순애(아내)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군대(병역) 유튜브 강성범TV 근황

KOR90 2022. 4. 2. 20:24
반응형

서울 구로구 출신의 전직 코미디언 이자 정치 유튜버. 친민주당계 유튜버이나 단순 친문인 좌파 유튜버로도 볼 수 있다.

1996년 SBS 공채 개그맨 5기로 데뷔. 김준호], 심현섭, 지상렬 등과 동기였다. 신인 시절부터 이주일 코미디쇼에 출연해서 허튼소리를 진행하면서 속사포 입담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주일쇼'가 종영된 뒤 입대 영장이 날아오면서 설상가상의 위기에 빠졌다. 중앙대 후배 하정우와 군대 동기로서 군 생활을 같이 하게 된다. 

 

강성범 아내 이순애 사진

군 복무를 국군 홍보 관리소에서 했다, 그리고 동기 중에 배우 하정우가 있었는데, 군 홍보용 비디오 테이프 속지를 하정우와 함께 끼우는등 제법 친하게 지냈다고 한다.

 

2000년도 당시 내전 중이던 동티모르에 하정우와 함께 국군공연단으로 파견되어 3개월간 해외복무를 한 경험도 있다. 

 

전역 후 동기 심현섭 등과 함께 파우와우 전국 공연을 하던 강성범은 KBS 개그콘서트에 합류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2020년 3월 유튜브에 강성범TV 채널을 개설하였다. 국민의힘과 보수 성향 인사들이나 검찰등에 비판적 성향을 띠고 있는 친민주당계 유튜버 중 한 명으로 정치 시사 문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코미디적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밝히기를 자신의 정치적 성향으로 인해 알게 모르게 탄압을 받고 있었고, 이럴 바에야 차라리 대놓고 유튜브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게 낫겠다는 판단이 섰다고 한다. 

수익은 당연히 방송활동을 할 때가 더 높았으며 일하는 것도 더 편했다고 한다. 이전까지는 그리 눈에 띄지 않았으나 20대 대선 시기가 다가오고 정권교체 여론이 높아지자 11월부터 민주당의 강성 지지자의 스피커 역할로 자극적인 발언을 함으로써 주목도가 매우 높아졌다.

 

#가족, 강성범 부인 이순애, 자녀, 자식, 나이, 학력, 고향, 키, 혈액형, 구독자, 결혼, 아내, 본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