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대장동 유동규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약력(경력) 이재명 관계 유동규 지역구 총선 출마

KOR90 2024. 2. 17. 06:24
반응형

성남시에서 활동한 전직 공기업 직원으로, 경기관광공사 사장을 역임하였다.

1969년생으로 한양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가전제품 유통업체 H회사에 입사해 3년간 영업 일을 했다. 

 

그 후 웹솔루션 관련 업체에서 근무했으며, 2005년 6월부터는 휴대폰 부품을 판매하는 '셀스코'라는 회사를 만들어 사업에 나섰다.

 

2009년엔 이재명은 유동규가 아파트 리모델링의 사업성을 높이는 주택법 개정을 주장하자 이재명이 이를 적극 지원하기도 했다. 2010년 지방선거에서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후보자를 지지했다.

2021년 9월 30일, 자택이 압수수색 당하는 도중 자신의 휴대전화를 창 밖으로 던지려고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동규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휴대전화를 창밖으로 던진 건 아니라며 “사정이 있었다. 수사관에게 다 설명했다”고 이를 부정했다.

 

2021년 10월 1일, 민간사업자 선정과정 개발특혜 의혹과 금품로비 의혹으로 체포영장에 따라 체포되었다.

 

유씨의 지시를 받고 휴대전화 증거를 인멸한 사실혼 배우자 A씨 역시 최근 증거인멸 혐의로 기소됐다.

2021년 10월 4일, 구속영장이 발부되었고, 대장동 4인방의 대질조사 후에 21일 기소되었다. 구속영장에는 포함되었던 배임 혐의가 빠지고 뇌물 혐의로만 기소됐다.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 으로 구속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 기획본부장 측이 지난 20일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에 대해 극단적 선택 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법무부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공식 반박 입장을 내놨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맞서 계양구 을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무소속 출마와 입당 모두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이후 자유통일당에 입당하였다. 입당식에 전광훈이 직접 점퍼를 입혀 주었다.

 

2023년 말엽 유튜브 유재일과의 방송에서는 토론회 참석 후 사퇴하는 등의 방식도 고려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나이 1969년 (55세) 고향 경기도 성남시

가족 유동규 부인 이혼. 자녀 군대(병역) 비공개

종교 개신교
소속 정당 자유통일
학력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학사) 단국대학교 부동산 건설대학원 (건축시스템경영학 석사)

약력 경력 이력
성남시분당구 한솔마을 5단지아파트 리모델링추진조합장
성남시분당구 리모델링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성남시시설관리공단 기획본부장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
경기관광공사 사장

 

"유동규 전처에 이혼 위자료 5억, 재혼녀에겐 7억 보냈다"

 

"유동규 전처에 이혼 위자료 5억원, 재혼녀에겐 7억원 보냈다" | 중앙일보

검찰은 이들의 자금 출처를 추적하는 한편 대장동 사업관련 뇌물인지 대가성 여부도 살펴보고 있다.

www.joongang.co.kr

 

#유동규 프로필, 민주당 이재명 관계, 아내, 자살, 군복무, 사망, 타살, 이혼 사실혼 부인, 아내 출신, 화천대유, 재혼, 원희룡, 22대 총선 출마, 이재명 지역구, 현재, 근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