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추대된 이래경 다른백년 이사장에 대해 민주당 내에서 철회하라는 주장이 나왔다.
5일 오전 이재명 대표가 최고위원 회의에서 공개한 지 2시간 남짓 지난 시점에 당 내부에서 반발이 나온 것이다.
민주당 홍영표 의원은 5일 정오쯤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래경 이사장은 이미 언론에 노출된 정보만으로도 혁신위원장은커녕 민주당에 어울리지 않는 인사다.
더 큰 논란이 발생하기 전에 내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했다.
이 이사장은 혁신위원장으로 정해진 사실이 알려진 뒤 ‘천안함 자폭’ ‘코로나는 미국발’ ‘한국 대선에 미국 정보조직이 깊숙이 개입’ 등 과거 발언이 드러나 논란이 일었다.
다소 극단적인 성향과 윤석열 대통령을 ‘윤가’라고 부르는 등 과격한 언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러시아를 두둔하는 발언 등도 구설에 올랐다.
홍 의원은 이 이사장은 지나치게 편중되고, 과격한 언행과 음모론 주장 등으로 논란이 되었던 인물로 혁신위원장에 부적절하다.
오히려 혁신 동력을 떨어뜨리고, 당내 또 다른 리스크를 추가할 뿐 이라고 했다.
당대표 사법 다툼,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 코인 논란, 팬덤 정치 등 당내 문제로 청년층의 이반 등 당 지지율이 크게 하락하고 있다.
혁신안을 만드는 전권을 혁신위원장에게 위임하는 것은 원외 인사가 중립적이고 냉철한 시각에서 당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찾도록 하는 취지다.
절대 한쪽으로 편중된 인사가 아닌 전문성, 중립성, 민주성, 통합조정능력을 가진 인사가 임명돼야 한다고 했다.
이래경 계파(친명 친이재명계 성향) 과거 김근태계 인사로 분류되는 이 위원장은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2014년 신당 새정치연합을 창당할 당시 참여해 한때 안철수계로도 묶였다.
다른백년 설립자 겸 명예이사장 이래경 프로필
나이 1954년 69세. 고향 서울
학력 서울대 금속공학부
가족 부인(아내) 자녀. 군대(병역) 알려진바 없음
민청년 발기인 및 초대 상임위원
철도 등 수송용 운송장비 도매업체인 호이트한국 대표
민주기업가회의 회장
한반도재단 이사 및 운영위원장
일촌공동체 설립자 및 명예회장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
주권자전국회의 상임공동대표 #민주당 혁신위원장 이래경 고향, 서울대학교 출신, 근황, 약력, 경력, 이력, 윤석열 대통령, 김남국 가상화폐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