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기업인으로 LG그룹 회장. 1978년 1월 23일, 희성그룹 회장 구본능(具本綾)과 진주 강씨 강세원(姜世遠)의 딸 강영혜(姜暎惠)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사립 초등학교인 경복초등학교와 봉은중학교, 영동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미국 로체스터 공과대학(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했다.
LG그룹은 가문의 딸들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타 재벌과는 달리 여성의 경영 참여를 허용치 않고 철저한 장자승계의 원칙이 지켜진다.
구본무 회장은 사고로 외아들을 잃는 참척의 아픔을 겪은 후 51세의 나이에 늦둥이까지 봤는데 딸이었다. 그래서 큰동생인 구본능의 장남 구광모를 양자로 삼게 되었다.
구광모 부인 정효정은 중소기업 보락의 대표 정기련의 장녀로, 보락의 LG생활건강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보락 주가가 폭등하는 등 그 영향력이 대단했다.
미국에서 유학 중이던 2000년대 중반에 연애를 시작했다. 주변인에 따르면 정효정은 성격이 원만하고 매사에 성실해 친구들 사이에서 단연 인기가 좋았다고 한다.
혼인 이야기가 시작되면서 보락 측에서 굴지의 재벌가와 사돈이 되는 것에 큰 부담을 가졌으나 거꾸로 LG가에서 두 사람의 만남을 지원하고 나서 2009년에 결혼했으며, 슬하 1남 1녀를 두었다.
나이 1978년 1월 23일 (45세) 고향 서울특별시 강남구
직책 LG 대표이사 회장
학력 영동고등학교 (졸업) 로체스터 공과대학 (컴퓨터과학 / 학사)
부모 친부 구본능, 친모 강영혜, 양부 구본무, 양모 김영식
형제자매 1남 3녀
가족 아내 정효정 자녀 슬하 1남 1녀
병역 산업기능요원 소집해제
재산 18억 달러 (한화 약 2조 2,600억 원)
#군대, 군복무, 구광모 아내, 자식, 프로필, 근황, 구광모 재산, 가계도, 가족관계도, 집안, 가문, 약력,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