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감사위원 김영신 프로필 나이 학력 약력(경력) 공직감찰본부장 김영신 고향

KOR90 2023. 11. 14. 19:13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임명하는 첫 감사위원 '권익위 감사' 총괄 감사원의 새 감사위원으로 김영신 공직감찰본부장이 사실상 내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감사원과 정치권 등에 따르면 감사원은 이달 중 임기를 마치는 유희상 감사위원의 후임으로 김 본부장을 임명 제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임 감사위원으로 임명된 김영신 감사원 공직감찰본부장

감사위원은 감사원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감사위원회의 구성원으로, 감사원장이 제청해 대통령이 임명하는 임기 4년의 차관급 공직이다.

감사위원회는 의장인 감사원장을 포함해 7인으로 구성되며 감사원장을 제외한 감사위원 6명 중 2∼3명은 내부 인사를 발탁하는 것이 관례다. 유희상 현 위원도 감사원 출신 인사다.

김 본부장이 신임 감사위원으로 임명되면 윤석열 대통령이 처음으로 임명하는 감사위원이 된다. 현 감사위원 6명은 모두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됐다.

김영신 본부장은 1968년생. 고향 대구에서 태어나 대구 대륜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1995년 제39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이후 20여년 간 감사원에서 근무하며 민원조사단장, 심의실장, 행정안전감사국장 등을 역임했고 지난해 7월부터 공직감찰본부장을 맡고 있다.

전현희 전 권익위원장은 감사원이 자신을 '표적 감사' 했다는 주장으로 유병호 사무총장과 김 본부장 등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해 수사가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김 본부장이 감사위원으로 임명되면 야권의 큰 반발이 예상된다. 

#감사위원장 김영신 프로필, 약력, 경력, 이력, 현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