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국회의원 김경수 프로필 김경수 부인 김정순(아내 아들) 드루킹 뜻 노무현 문재인 대변인 김경수 고향 나이 학력 재산 군대 근황

KOR90 2019. 3. 19. 00:31
반응형

김경수 의원은 대한민국의 제20대 국회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경상남도당 위원장을 역임 했습니다.


20대 총선에서 경상남도 김해시 을 선거구에 출마하면서 씨름선수 출신의 새누리당 이만기 후보를 꺾고,


무려 62.4%의 득표율을 기록 더불어민주당 후보들 중 가장 높은 득표율로 당선된 인물입니다.




김경수 의원은 1994년 국회 보좌진으로 정치에 입문 2002년 제16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부터 청와대 국정상황실 행정관, 연설기획 비서관으로 활동했습니다.


2008년 노무현 전 대통령 퇴임 당시 함께 경남 김해 봉하마을로 내려와 노 전 대통령의 곁을 지킨 이력 때문에 노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으로 불림니다.


대표적 친문재인계(성향) 정치인으로 손꼽히고 있는 인물로 원내에 진입한 뒤로는 문재인 전 대표의 대변인 격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문재인 전 대표가 2017년 19대 대선을 앞두고 대선 캠프를 꾸린 뒤에는 공식적으로 캠프의 대변인직을 맡았습니다.


김경수 재산 2억 2200만원, 군대 병역 면제 이유(근위지절강직) 전과 국가보안법 위반 징역 1년 등 3건 있습니다.


드루킹 이란 유명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와우)에 나오는 드루이드(고대 유럽의 마법사)에서 따왔습니다.
  
드루킹 뜻 드루이드의 왕(king)이라는 의미, 김씨의 트위터 계정은 D_ruking 으로 개설돼 있습니다. 설마 문재인 킹메이커?



김경수 아내, 김경수 젊은시절 과거사진


[김경수 의원 약력 경력]


보기 김경수 프로필 보충



김경수 국회의원 2016 20대, 전 공무원
나이 1967년 12월 1일 (만 50세) 고향 경남 고성군


소속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경남 김해시을, 종교 천주교
학력 진주동명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인류학과 졸업


가족 김경수 부인 김정순(아내) 자녀 2남 아들

루머 김경수 이혼 재혼은 찌라시 입니다.


#군복무, 김경수 고향, 김경수 학력, 친문, 노사모, 봉하재단, 리즈시절, 경남도지사,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 김경수 드루킹 관계, 결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