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21대 총선 언론인 출신 민주당 입당 한준호 박성준 박무성 고민정 고향 나이 학력 지역구 프로필

KOR90 2020. 2. 2. 07:34
반응형

4·15 총선 출마를 위해 청와대를 떠난 고민정 전 대변인 등 언론인 출신 4명이 2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합니다.

고 전 대변인을 포함해 나머지 입당자들도 언론인 출신입니다.

한준호 전 MBC 아나운서, 박무성 전 국제신문 사장, 박성준 전 JTBC 보도총괄 아나운서팀장 등입니다.



고 전 대변인은 이번 총선에서 서울 광진·서초·동작, 경기 고양·의정부 등에서의 출마 가능성이 큼니다.

한준호 전 MBC 아나운서는 전북 전주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거쳐 지난 2003년 MBC에 입사,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통령 비서실 국민소통수석비서관실 행정관을 맡았습니다.

박성준 전 JTBC 보도총괄 아나운서는 충남 금산에서 출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한 뒤 1996년 KBS에 입사 했습니다.


이후 2011년 JTBC로 둥지를 옮겨 현재 아나운서 팀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박무성 전 국제신문 대표이사는 부산대학교를 졸업 국제신문 입사, 이후 경제부장, 문화부장, 논설위원, 편집국장 등을 거쳐 지난 2018년 10월 사장에 올랐다.




아래 다른글 더보기

고민정 아나운서 남편 조기영 시인 부인(아내) 이혼 재혼 루머 프로필 근황


#고민정 지역구, 고향, 고민정 학력, 고민정 남편, 결혼, 한준호 고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