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홍남기 부인 최미경(아내) 경제부총리 홍남기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군대(병역) 종교 약력 근황

KOR90 2020. 10. 7. 05:50
반응형

홍남기 대한민국 공무원으로, 문재인 정부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다.


1960년 강원도 춘천시에서 태어났다. 춘천고등학교,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제29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정통 경제 관료다. 


홍남기 부인 최미경 여사


관료 재직 중, 국가에서 행정부 고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보내주는 유학 과정에 선발돼 영국 샐포드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


참여정부에서는 청와대 정책보좌관을, 박근혜 정부에서는 청와대 기획비서관을 지냈다.


참여정부 시절 질 높은 정책 개발과 혁신에 앞장선 공로로 노무현 당시 대통령으로부터 격려금을 받아 화제가 되었다.


문재인 정부 두 번째 경제부총리로 지명되었다. 


2020년 3월 11일 코로나 바이러스가 한창일 때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코로나19 관련 발언 중 대구 사태(신천지 사태) 라고 말해 논란을 빚었다. 



홍남기 병역 논란 1985년 3월에 1급 현역병 입영 판정을 받았으나 10월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서 간염 보균자 판정을 받았다.


1986년 12월에 다시 검사를 받은 결과 만성 간염이 6개월 이상 이어져 제2국민역으로 편입됐다.


보기 경제부총리 홍남기 프로필



#홍남기 고향, 홍남기 학력, 부인, 아내, 혈액형, 종교, 나이, 약력, 프로필, 근황, 소속 정당, 남편, 와이프 마누라, 신재민, 경력, 아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