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방송 연예 사회 문화

영화배우 정윤희 남편 조규영 회장 재혼(이혼 결혼) 나이 키 혈액형 학력 고향 프로필, 정윤희 젊은시절 과거사진 리즈 근황

KOR90 2021. 1. 27. 22:41
반응형

대한민국의 여배우로 장미희, 유지인과 더불어 197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 중 한 명으로 이름을 날렸다.


다른 트로이카 일원보다도 외모면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1970년대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녀 배우로도 유명하다. 



1954년생으로 경상남도 충무시 출생. 유년기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동으로 이사를 가서 그 곳에서 초중고 시절을 보냈다. 혜화여고 시절 정윤희는 외모로 이름을 날렸다고 한다. 


1977년 장미희와 함께 주연을 맡은 드라마 ‘청실홍실’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정윤희는 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청실홍실에서 정윤희는 부잣집 여대생역을 맡아서 여주인공 장미희와 삼각관계를 이루는데 드라마에 나온 정윤희의 세련된 외모가 주목받으면서 그 해에 가장 예쁜 연예인으로 선정되었다.






1981년에 프리랜서 선언을 하며 동양방송을 이은 KBS에서 MBC로 정윤희가 드라마 출연 범위를 넓힌 일은, 그때까지 공고히 유지되고 있던 방송사 전속 탤런트 제도가 붕괴되는 시초가 되었다.


1981년에는 정진우 감독의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영화에 가득 표현해 내는 한편 여우주연상까지 타내며 연기력 면에서도 인정을 받게 되었다. 


1982년에 성공한 영화로는 여자의 함정이 있다. 애마부인 다음으로 흥행한 영화로 알려져 있다. 


정윤희는 해방 이후 현재까지 여배우의 역사를 살펴봐도 이러한 미녀 여배우들 중에서 가장 성공한 여배우이다. 



1984년 중앙건설 조규영 회장과 결혼하면서 은퇴하였다. 조 회장은 유부남이라 불륜인데, 당시 부인이 간통죄로 고소해서 처벌받았다. 


그 이후(1984년 12월) 회장이 전 부인과 갈라서고, 정윤희와 재혼했다.


결혼과 동시에 연예계를 완전히 떠난듯 했으나, 1993년 남편 회사 중앙산업의 가구 브랜드 '하이츠'의 TV광고 모델로 활동한 적 있다. 


2011년 친아들의 약물중독으로 인한 심정지 사망으로 뉴스에 오르면서 다시 주목받았고, 언론의 추적을 받았다. 집안 사업도 어려워졌는지 서울의 26억 상당의 집이 경매에 붙여지고 현재는 경기도에서 조용히 살고 있다고 한다.




정윤희 이혼 재혼은 동명이인 입니다.


#배우 정윤희 근황, 이혼, 수지, 닮은배우, 누구, 가족, 자녀, 박정희 대통령, 유지인, 김지미, 장미희, 윤정희, 황신혜, 김희선, 김태희, 젊은시절, 리즈, 과거사진, 80년대, 레전드, 전두환, 정주영, 이병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