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배우 오나라 현재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뮤지컬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1996년에 서울예술단에 입단하였다.
2001년에는 일본 뮤지컬을 대표하는 극단인 시키에 3년동안 활동했다. 2006년에는 TV유치원 파니파니에서 4년동안 샤랑 역으로도 활동했다.
2010년대에는 드라마, 영화에도 출연하고 있다. 엄정화가 출연했던 댄싱퀸, 차태현이 출연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 나왔고, SKY 캐슬,의 진진희 역을 계기로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했다.
대학교 4학년 때 모교인 계원예고에 교생실습을 나갔는데 당시 재학 중이었던 고등학교 2학년인 조승우를 가르친 적이 있다.
2007년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조승우와 함께 인기스타상을 받은 소감으로 이 인연을 언급했다.
미혼으로 배우 출신 연기 강사 김도훈과 20대 초반부터 20년째 연애 중이지만 결혼은 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이에 대해선 2018년 여성 잡지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솔직하게 언급한 적이 있다.
지금이라도 마음만 먹으면 결혼을 할 수 있지만 지금 관계에 딱히 결혼을 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안하고 있는 것이다.
두 사람 모두 이미 서로를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결혼보다는 앞으로 어떤 꿈을 꾸고 어떻게 함께 살아가냐가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최화정의 파워타임 스페셜 DJ로 나왔을 당시에도 서로 너무 바빠서 결혼을 못 했었는데, 이미 부모님이 모두 사위처럼 생각하고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한다.
그러면서 결혼 제도보다는 둘의 생활 방식이 잘 맞고 함께 행복한 것이 중요하다고 말을 했다.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뮤지컬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학내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듯하다.
무용 전공(계원예술고등학교, 경희대학교 무용과)이라 춤을 굉장히 잘 춘다.
비음이 섞인 특이한 목소리도 잘 알려져 있으며,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노래 또한 상당히 잘 부른다.
가족 오나라 남편 김도훈(사실혼) 남동생.
오나라 성형수술에 관해서 알려진바 없음, 이혼 재혼은 동명이인(국악인)입니다.
#오나라 결혼, 오나라 나이, 학력, 고향, 키, 혈액형, 부인, 아내, 소속사, 와이프, 마누라, 몸매, 각선미, 성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