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방송 연예 사회 문화

아가씨 김태리 프로필 성형수술 나이 혈액형 종교 근황, 배우 김태리 고향 학력 결혼

KOR90 2023. 5. 23. 09:31
반응형

배우 김태리 프로필. 2014년 더바디샵 CF로 데뷔, 2016년 '아가씨'로 영화계에 혜성같이 등장했다.

 

비교적 늦은 나이에 데뷔했음에도 가장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차세대 충무로를 이끌어갈 배우라는 평을 받고 있다.

 

1990년 4월 24일 서울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가족으로는 부모, 할머니, 2살 위의 오빠가 있다. 어린 시절부터 할머니와 함께 생활해서 데뷔 초까지는 할머니와 살았고 현재는 독립해 혼자 살고 있다. 

김태리의 '아가씨' 캐스팅(비화)에는 많은 과정들이 있었다. 2014년 9월, 박찬욱 감독이 새로운 신인 여자 배우를 구하는 캐스팅 공고를 인터넷에 많이 내걸었는데, '동성애 소재', '노출 수위 최고 수준, 합의 불가'가 조건이었고 이것이 큰 화제가 되었다.

 

김태리 역시 이 공고를 봤다고 하고, 주변에서도 굉장히 이야기가 많이 오갔을 정도로 파급력이 컸다고 한다. 연극 생활을 하면서 여러 차례 오디션을 봐왔던 김태리는 처음에는 오디션을 볼 생각이 전혀 없었다고 한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에 큰 배역으로 출연하는 것 자체가 큰 부담이었고, 배우의 시작을 굳이 큰 영화로 시작해야 할까라는 의문이 들었다고한다.

 

그러나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가 김태리에게 '떨어져도 좋으니 오디션은 한번 보지 않겠냐'라며 오디션 참가를 권유했고, 고민 끝에 참가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오디션에 임하게 된다.

 

조진웅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주연

당시 이 오디션에 참여한 인원만 1500명가량이었다. 박찬욱 감독은 당시 오디션을 보는 과정에서 최종으로 추린 배우들이 다 맘에 들지 않았다고 한다.

 

그 상황에서 김태리를 만나게 되었고 '오디션을 보면서 내가 원했던 숙희가 나타났구나' 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한다. 2014년 12월, 아가씨에 캐스팅된다. 


영국 소설 '핑거스미스'를 원작으로 하는 '아가씨'는 박찬욱 감독의 국내 복귀작이다.

 

2016년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며 주목받기도 한 '아가씨'는 같은 해 6월 1일 개봉했고, 한국영화 최초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영화는 선정성 등에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최종 스코어는 428만. 손익분기점도 넘겼고 청불등급에 동성애라는 소재를 생각하면 좋은 성적이다. 그리고 영화의 흥행과 함께 김태리는 충무로의 샛별로 급부상했다.

 

자연미인이다. 성형수술을 한 전력은 없으며 특히 눈이 매우 예뻐 화제가 되었는데 김태리 본인도 가장 자신있는 부위로 눈을 꼽기도 했다.

 

데뷔 초, 가장 만나보고 싶은 배우로 탕웨이를 언급했었다. 방탄소년단'BTS'의 팬이라고 한다. 

 

나이 1990년 4월 24일 (33세) 고향 서울특별시 
신체 키 166cm, 몸무게 46kg, 혈액형 B형, 종교 무종교
가족 김태리 결혼(미혼) 남자친구(남친) 알려진바 없음
학력 영신여자실업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언론정보학 / 학사)
데뷔 2014년 더바디샵 CF
소속사 매니지먼트엠엠엠 

 

#김태리 근황, 성형전후, 졸업사진, 과거사진, 젊은시절, 리즈, 승리호, 1987, 유튜브 재능기부 논란, 남편 이혼 재혼은 동명이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