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가세연 강용석 변호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키 집안 혈액형 근황 종교 군대(병역) 강용석 부인 윤원경(아내)

KOR90 2022. 4. 2. 00:40
반응형

대한민국의 前 정치인이자, 現 변호사. 유튜버, 우파 보수 성향의 씽크탱크이자 유튜브 방송매체인 가로세로연구소의 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강용석 집안 1969년 12월 3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동자동 에서 대한민국 육군 대위로 예편한 아버지 강평태(康平泰)와 어머니 남원 양씨(南原 梁氏) 양인애(梁仁愛) 사이의 2남 1녀 중 막내 아들로 태어났다.

 

강용석 아내 윤원경 리즈

경기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과을 졸업했다. 서울법대 재학 중에 사법시험에 합격했으며 공군 제8전투비행단과 합동참모본부에서 군법무관으로 3년 동안 복무(대위 전역)했다. 


학창 시절 강용석은 어려운 집안에서 자라 상대적 박탈감이 매우 심했고, 이를 극복하려면 공부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공부만 했다고 한다.

그 후 법률사무소를 개업해 변호사로 활동하다가 2001년에 연수 개념으로 하버드 로스쿨 1년 LL.M.(법학석사) 과정에 진학했다. 하버드 LL.M. 시절에는 LL.M. 학생 대표로 활동하기도 했다.

1998년부터 2003년까지 시민단체 참여연대에서 재벌개혁과 소액주주운동을 펼친 바 있다. 2001년에는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 이건희 회장의 장남 이재용이 삼성전자 상무보로 임명된 것을 정면 비판해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2007년 제17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이명박 후보의 선거 캠프에 참여했다.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다시 마포구 을 선거구에 한나라당의 공천을 받아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다. 

 

한나라당의 평범한 의원 한명이었으나 2010년 아나운서 비하 발언 사건으로 출당조치를 당하였다.

현재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 구입 대금을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와 함께 지급하는 등 정치활동을 이어 나가고자 하고 있으며 제 36대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현실정치로의 복귀를 현실화하였다.

 

#강용석 부인 윤원경 아내, 가족, 아들, 종교, 키, 혈액형, 몸무게, 체중, 18대 국회의원, 가세연, 극우 성향, 계파 친박, 근황, 종편패널, 도도맘 김미나 사건, 이혼 재혼 불륜 루머임, 이명박, 과거사진, 법무법인 넥스트로, 연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