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신평 변호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약력 신평 전부인 조배숙 전남편'김정숙 옷값 특활비'

KOR90 2023. 3. 18. 05:41
반응형

대한민국의 판사 출신 변호사이자 법학자.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지냈다.

법관 재직 당시 사법부를 비판했다가 재임용에서 탈락하였으며,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재직 당시에 내부고발을 하며 로스쿨 제도의 문제점을 비판하였다.

 

1956년 대구에서 10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경북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74년 서울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하여 1978년 졸업했다. 

1981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10년간 판사로 재직했다. 1993년도에 재임용에 탈락한다. 1994년 대구로 낙향해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했다. 

변호사를 5년 남짓 했을 때 자신의 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인(조배숙)의 반대를 물리치고 변호사 수입의 10분의 1도 안 되는 교수의 길로 들어섰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법학과 교수로 부임하였다.

정치에도 관심을 보여 2003년 열린우리당 경북창당준비위원장을 맡았다. 노무현 전 대통령 정무특보를 지낸 이강철 씨와 갈등을 빚은 끝에 정치라는 짧은 외도를 접었다.

2021년 7월 24일, 야권 유력 대권주자로 떠오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2022년 3월 본인의 페이스북에 임기 말 김정숙 여사의 의상과 관련, '임기 내내 청와대 특수 활동비로 과도한 사치를 하였다고 한다'며 남의 말을 옮기는 모양새로 김정숙 여사를 공개 저격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당선인이 대중정치인으로서 뛰어나 그들의 야욕과 흉계를 터뜨려버린 쾌거를 만들었다고 추켜세웠다.

 

가족 신평 전부인 조배숙 '민주당 출신으로 4선 국회의원을 지내며 열린우리당 최고위원,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민주평화당 대표, 원내대표'를 역임하였다.

 

#청와대 김정숙 특활비, 본관, 종교, 아내 조배숙, 이혼, 재혼, 자녀, 자식, 신평 고향, 문재인 대통령, 결혼, 남편, 전남편, 군대 병역 이혼이유 사유 알려진바 없음, 조국, 이준석 의혹, 국민의힘 김기현 후원회장, 안철수, 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