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본인과 가족 재산으로 11억923만8000원을 신고했다.
강 후보자는 지난 1993년 6월24일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전역했다. 해양과학전문연구원 출신으로 지난 2월부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원장을 맡아왔다.
인하대 해양학과를 졸업하고 제주대에서 해양생물학 석 박사를 취득했으며, 2006년 해양과학기술원 전신인 한국해양연구원에 입사한 이후 제주특성연구센터장 제주연구소장 등 주요 보직을 수행했다.
윤 대통령은 강 후보자에 대해 해양생물학·생태학·수산·바이오 등 다분야 융합 연구사업 수행 등 다수의 정부 관련 연구 및 사업 추진 경험이 있으며 높은 전문성과 탁월한 업무 처리 능력으로 우리나라 해양수산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해양 관련 산업 육성, 수산물 안전관리 강화, 어촌 활력 제고 등 당면한 해양수산 현안을 해결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해상물류체계 구축, 연안 경제 활성화 등 해양수산업의 성장 동력을 발굴할 적임자 라고 말했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국회는 인사청문요청안을 받은 뒤 20일 안에 청문보고서 채택을 마쳐야 한다. 기한 내 채택이 무산되면 대통령은 10일 이내의 기한을 정해 국회에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기간 내에도 인사청문보고서가 제출되지 않으면 대통령은 다음 날부터 장관을 임명할 수 있다.
나이 1970년생. 고향 제주특별자치도
소속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가족 부인 자녀 비공개. 군대 육군 병장 전역
경력 약력
2023.02~ 제11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원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연구소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특성연구센터장
2006 한국해양연구원
#이력, 강도형 프로필, 이력, 군복무, 아내, 병역, 강도형 고향,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