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김재련 변호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약력 경력 남편 근황 '박원순 여비서 성추행 사건 서지현 검사 변호인'

KOR90 2020. 7. 16. 07:31
반응형

김재련 변호사 약력 박원순 서울시장을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 등 혐의로 경찰에 고소한 서울시청 공무원 A 씨의 법률대리인을 맡은 김재련 변호사(48-사법연수원 32기)

 

 

김 변호사는 2011년 의대생들이 동기 여학생을 집단 성추행한 이른바 의대생 성추행 사건을 비롯해 주로 아동학대와 성폭력 등 여성관련 사건 피해자 변호인으로 활동해왔습니다.

 

2013~2015년에는 개방형 직위인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에 임용돼 중앙부처 공무원으로도 활동했었습니다.


2018년 1월 검찰 내 성추행 피해를 폭로했던 서지현 검사(47-법무부 양성평등정책 특별자문관)의 변호인을 맡았습니다.

 

김 변호사는 일본 정부가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게 위로금 명목으로 제공한 10억 엔으로 설립된 위안부 화해 치유재단의 이사로 활동한 이력이 논란이 되자 중간에 변호인을 그만뒀습니다. 서 검사와 김 변호사는 이화여대 법대 동문.

 

 

한국여성변호사회(여변)는 박 전 시장의 장례절차가 끝난 뒤 입장문을 내고 박원순 전 시장이 극단적인 방법을 택한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 이라면서도 자칫 권력형 성범죄의 심각성을 무디게 할 수 있는 박 전 시장의 서울특별시장 장례는 부적절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2의 권력형 성폭력 사건의 재발을 방지하고, 아직 용기 내지 못한 많은 피해자를 돕는다는 측면에서 이번 사건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 피해자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보기 김재련 변호사 프로필

 

 

나이 1972년 11월 20일 (만 47세) 고향 서울(확인 필요)

소속 법무법인 온세상 대표변호사

 

학력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이민학과 졸업

김재련 변호사 남편 류제웅 - 결혼 이혼 및 재혼 알려진바 없음

 

#김재련 변호사 고향, 김재련 남편, 과거 서울시 여직원 성추행 사건, 누구, 이력, 류제웅 삼성, 전남편, 근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