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방송 연예 사회 문화

걸그룹 쥬얼리 박정아 남편 전상우 프로골퍼, 배우 박정아 결혼 리쌍 열애설 결별이유 나이 학력 고향 키 종교 혈액형 근황

KOR90 2021. 2. 17. 20:42
반응형

박정아 걸그룹 쥬얼리의 前 멤버 리더와 메인보컬 포지션을 맡았으며, 맏언니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이였다. 

 

활동 당시부터 키, 몸매, 외모 등 모든 능력치가 두루두루 뛰어났으며, 시원하고 허스키한 음색의 보컬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이돌 출신의 연예인 중, 현재까지 착실하게 연예계 생활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대표적으로 80년생 황보, 한채영과 친구사이지만 81년생 린, 거미, 팀과도 절친. 그런데 또 같은 81년생인 나르샤와 제아, 소유진은 박정아에게 언니라고 부른다. 빠른 81년생인 브라이언과도 친구사이다.  

현재 연기자로 활동 중이며 MC, 라디오 DJ 활동도 하고 있다. 고등학교 시절 카피밴드의 보컬로 활동하기도 했다.

2기 멤버인 조민아와 이지현이 탈퇴하면서 쥬얼리는 위기를 맞는다. 이에 박정아는 솔로 활동을 시작하여, 2006년 팝 록 스타일의 1집 <Yeah>를 냈으며,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009년을 끝으로 쥬얼리 탈퇴를 선언하며 활동을 접었고, 2010년을 기점으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다.

2009년도 리쌍의 길과 열애설이 났고, 사실을 인정하며 대중들에게 충공깽을 안겨 주기도 했다. 미녀와 야수 커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이후에는 공개 연애를 했다. 2011년 결별했다. 결별이유 성격차이.


2015년 3월, 2세 연하의 프로골퍼 전상우와 동년 1월부터 열애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다.


2016년 5월 15일 전상우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김은정 서인영 예원 하주연 박정아 윤진솔
골프선수 전상우 프로필

 

한편 박정아 이혼 재혼은 동명이인(연극배우)입니다.


#자녀, 자식, 종교, 소속사, 키, 몸무게, 혈액형, 가수, 사유, 남자친구, 전남친, 박정아 근황, 영화배우, 탤런트, 쥬얼리 멤버, 서인영, 예원, 김은정, 윤진솔, 하주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