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방송 연예 사회 문화

개그맨 최국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유튜버 '가세연 뮤지컬 박정희'

KOR90 2022. 4. 2. 18:46
반응형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겸 우파 유튜버. 현재는 채널명을 최국튜브로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다.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일 때 대학 선배이자 KBS 15기 남진우의 권유로 대학로에서 공연을 하다가 KBS 10기 이태식의 추천으로 2001년 초에 개그 콘서트에 첫 출연했다.

 

성대모사 달인들인 백재현, 김준호, 심현섭 등과 함께 진행한 '거리의 시인들'이었고 남희석 흉내(성대모사+몸짓)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이후 2001년 SBS 공채 6기에 합격했다.

 


현재는 유튜브를 개설하여 활동 중. 자신이 맡았던 대통령 캐릭터로 상황극을 하거나 옛 개그맨 동료들을 불러서 함께 대담을 나누기도 한다. 이 채널에서 가장 핫한 이야기는 여러 방송국을 다닌 최국이 푸는 개그계의 뒷썰.

2019년 10월 25일 자신의 개인방송을 통해 웃찾사 하차 후 2년 만에 다시 공개 코미디 무대에 선다고 밝혔다. 자신이 예전에 출연했던 개콘이나 코빅이 아닌 코미디TV 스마일킹이라고 한다. 

 

이렇게 KBS, SBS, MBC, tvN, MBN, 코미디TV의 코미디 프로그램에 모두 출연해본 유일한 개그맨이라는 기록을 세운다.

개그맨 최국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이 우파 성향이라고 밝히며 사실상 정치 유튜버로 변신했다. 데뷔 이후 지금까지 정치색을 전혀 드러내지 않다가 갑자기 정치 유튜버로 변신한 것에 의아해하며 처음 개설했던 유튜브 채널 흥행이 기대에 못 미치니까 최후의 수단으로 우파코인을 타는 것이 아닌가하는 시각도 있다.

이 영상에 따르면 을지무공훈장을 수여받은 자신의 할아버지(6.25참전용사, 대위)의 무용담을 어렸을 때부터 듣고 자란 덕에 반공주의자가 되었고 부동산 정책 등의 이유가 겹쳐 우파가 되었다고 한다.

댓글을 보면 친민주당 개그맨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강성범을 찾는 댓글이 많다. 라이브 방송 때 강성범에 대해 입을 열었는데 성향 다른 사촌형이나 동네형 이라고 비유하며 강성범을 비하할 생각은 없음을 밝혔다.

가로세로연구에 출연했다. 가세연 꽁트 및 곰눈깔컴퍼니 등 코미디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중이다. 현재는 뮤지컬 박정희의 배우이다.

 

#개그맨 최국 프로필, 최국 고향, 나이, 학력, 가족, 부인, 아내, 자녀, 코메디언, 결혼, 약력, 구독자, 성향, 보수 우파, 유튜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