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6년 충청남도 논산군 강경읍 출생. 고려대학교 이과대학 화학과, 동 대학교 정책대학원 국제관계학 석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 박사 과정을 졸업, 수료하였다.
고려대학교 졸업 후 한국일보, 코리아 타임스, KBS, 세계일보, 문화일보에서 기자로 근무하였다. 노태우 정권 말기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하였다.
1997년 제15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이회창 한나라당 후보의 언론 보좌역을 맡았다. 1999년부터 문화일보 논설위원을 지내면서 시론을 써 오다가 2011년 문화일보에서 퇴사하였다. 이후 네이버에 '윤창중의 칼럼세상'이란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칼럼니스트와 정치평론가로 활동하였다.
2012년 12월 24일에 윤창중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수석 대변인으로 임명되었으며, 2013년 2월 24일에는 박근혜 정부의 초대 대통령비서실 대변인에 내정되었다.
2013년 5월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순방에 동행하였다가 현지에서 청와대 대변인 성추문 의혹사건에 연루되었고, 대변인에서 경질되었다. 정작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는 것으로 추정되어 대한민국 검찰은 수사를 하지 않았다.
워싱턴 경찰에 의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2016년 5월 공소시효 만료. 그 뒤로 정치활동을 다시 시작했다.
평소 자신이 윤봉길의 후손임을 자주 강조했다고 한다. 물론 직계 후손은 아니고 방계 후손인데 윤창중은 소정공파 34세손이며, 윤봉길은 판도공파 32세손이므로 윤창중은 윤봉길 38촌 형제의 후손이다.
윤창중의 칼럼세상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동영상으로 정치 칼럼을 제작하며 간혹 보수 집회 연설 혹은 북콘서트를 열기도 한다.
지금이야 성추행 사건으로 인해 완전히 몰락했지만, 고려대학교 출신에 기자에서 논설위원까지 지낼 정도로 과거 커리어만큼은 대단했던 인물이다. 객관적으로 스펙 자체만 보면 청와대 대변인을 맡을 만한 인물이었다.
윤창중 딸 파혼(이혼 재혼) 루머입니다. 아들만 2명(자녀)
#윤창중 고향, 본관, 나이, 학력, 약력, 군대, 병역, 군복무, 소속정당, 기자 출신, 계파, 극우 성향, 가족, 자식, 와이프, 마누라, 결혼, 탄핵무효 자유국민전선 대표, 윤창중 근황, 찌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