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국회의원 신지호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약력 부인(아내) 보수 유튜브 신지호의 쿨톡

KOR90 2022. 4. 1. 22:50
반응형

대한민국의 정치인 유튜버. 1963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 경기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재학 때부터 운동권에서 활동하였다.

 

이후 PD계열인 인천지역민주노동자연맹(약칭 인민노련), 한국사회주의노동당 추진위원회에서 활동 하다가 동구권 붕괴와 구 소련 해체를 보고, 거기에 민중당이 총선에서 의석 1석도 확보하지 못하고 패배해 버리는 것을 경험했다.

 

신지호 부인 임혜령

잡지 '길을 찾는 사람들' 1992년 8월호에 "당신은 아직도 혁명을 꿈꾸는가?"라는 글을 발표하면서 사회주의 사상폐기를 선언하였다.

이후 잠시 동안 경실련 공동대표 서경석 목사를 보좌하다가 일본 게이오대에서 국제정치학을 전공하였고, 삼성경제연구소와 KDI를 거쳐서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겸임교수로 지내다 뉴라이트를 표방하면서 한나라당에 입당하였다.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서울특별시 도봉구 갑 선거구에 출마하여 통합민주당 김근태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이후 친이계(계파)에 속하였다.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나경원 후보의 대변인으로 선임되었다. 그러나 차기 서울시장에 관한 주제로 토론을 하던 100분 토론 방송에서 음주방송을 해서 구설수에 올랐고 대변인직을 사퇴했다.

2012년 10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되어, 2013년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되었다. 2017년 현재 TBC 대구방송에서 신지호가 만난 사람의 진행자로 활동 중이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인 '신지호의 쿨톡'을 진행하고 있다. 우파 유튜버인 것은 맞으나 극단주의로 가면 안 된다며, 극좌와 극우 둘 다 비판하고 있다.

2021년 7월 26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공식 선거캠프인 국민캠프에 최초 총괄부실장으로 선임되어 합류하였으나 윤한홍 의원이 총괄부실장으로 선임되자 정무실장으로 재선임되었다.

 

#국회의원 신지호 프로필, 지역구, 나이, 학력, 유튜버 신지호 고향, 약력, 경력, 구독자, 본관, 성향, 가족, 아내, 근황, 마누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