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정치 경제

대장동 화천대유 김만배 고향 나이 학력 '이재명 관계' 김만배 프로필 근황 체포 구속영장 극단선택 자살 타살?

KOR90 2022. 12. 15. 07:11
반응형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만배 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15일 경찰 등에 따르면 김씨는 14일 오전 2시께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의 한 대학교 인근 도로에 주차된 자신의 차 안에서 흉기로 자신의 목과 가슴 부위를 여러 차례 찔러 자해했다.

 

치명적인 부상을 피한 그는 한동안 차 안에 머물다 자신의 변호인에게 연락해 자해 사실을 알렸다. 현장에 도착한 변호인은 오후 9시 50분께 김씨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며 119에 신고했다.

김씨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경찰은 김씨의 차량 주변 CCTV 등을 토대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할 방침이다.

 

'김만배 프로필' 화천대유의 최대주주. 머니투데이의 법조 기자 출신으로 머니투데이 법조팀장을 거쳐 부국장에 올랐다.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84학번) 출신으로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과 학연 관계다.

 

2009년 곽상도가 변호사로 개업했을 때 기사를 쓰는 등 과거부터 친분이 있었다고 한다.

 

법조팀장을 할 때인 2014년, 당시 시장 재선에 성공한 이재명과 당선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2021년 9월 27일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관련 경찰 조사를 받고 나오면서 기자의 질문에, 한 번 있었던 인터뷰 외에 이재명과 만난 적이 없다고 대답했다. 

 

2021년 11월 4일에 남욱 변호사와 함께 구속되었다. 구속 당시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면서, 자신은 단지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지침에 따랐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2021년 11월22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및 뇌물 공여 혐의 등으로 남욱 변호사와 함께 구속 기소됐다. 검찰은 배임 액수로 651억원을 적시했다. 


2022년 1월 10일 김만배의 변호인이 법정에서 "대장동 사업, 이재명 지시 따른 것" 이라고 주장했다. 

김만배가 대화 주체로 참여한 녹취록 관련 내용이며 정영학, 남욱과의 녹취록을 통해 박영수 딸 특혜분양 및 11억 입금.

 

화천대유의 곽상도 아들 50억 퇴직금등이 드러나고 사실로 밝혀지며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의 중심이 되었다. 

 

김만배 고향 경기도 수원시, 가족 부인(아내) 비공개, 군대(병역) 비공개.

 

김만배 학력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84학번) 

#김만배 근황, 나이, 약력, 경력, 윤석열 정부, 이화영, 김성태 쌍방울 회장, 폭력조직, 돈세탁 의혹, 체포, 구속영장, 최우향, 극단선택, 자살, 타살, 사망, 현재, 최근, 이재명 최측근, 조직폭력배, 조폭, 연관, 극단적선택,

반응형